교육정보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상담하고 수월하게 끝냈어요

학점은행제플래너 도일쌤 2021. 3. 15. 12:29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상담하고 수월하게 끝냈어요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에 살고 있는 김*희 라고 합니다. 
코시국이 길어지면서 취업에 어려움을 
겪으시는 분들이 많은걸로 알고 있어요. 

벌써 몇년전부터 원하는 회사에 취업하는게 
하늘에 별따기인데 사회가 더욱 힘들어져서 
경쟁도 치열하고 취준생 하시는 분들도 
날로 늘어난다고 하는데요. 

이 시점에 자기개발을 하는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이라고 생각해요. 
저 또한 대학을 졸업하고 겨우겨우 
취업에 성공은 했지만 만족하지 못했거든요. 

 



사실 공부를 더 할 참이었는데 
그럴 상황이 되지 않아서 대충 취업을 했으나 
다니면 다닐수록 힘들기도 하고 
보수에 대한 만족도가 떨어져서 
결국 공부를 다시 시작하게 되었어요. 

사회생활을 접고 편입을 하자니 
그것도 솔직히 자신이 없었는데 
마침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라는 
교육기관의 도움으로 무사히 
원하는 학점을 이수할 수 있게 되었어요. 



의무교육인 고등학교 졸업을 하셨다면 
누구나 공부를 할 수 있으면서 
2년제 대학이나 4년제 대학에 준하는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요. 

저도 처음에는 어떻게 신청을 해야할지 
그리고 정말 학점이수가 가능한지 등등 
궁금한 점이 굉장히 많았는데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진행시 
도일샘의 관리지도를 통해서 무리없이 졸업했어요. 



다시 공부를 시작하는 입장이다보니까 
과하게 수업을 잡는 경우도 있고 
혹은 진로결정부터가 고민이 되는 분들도 
굉장히 많을거라고 생각되는데요. 

저 같은경우는 도일샘의 도움으로 
제가 원하는 학과와 희망진로등을 
충분히 상담을 받았고 매 학기마다 
필수과목과 교양과목 그리고 실습과목등을 
적절하게 신청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교육부에서 주관하고 있는 제도이므로 
인정된 기관을 통해서만 등록이 가능하고 
나중에 학점이수를 하더라도 
인정을 받을 수 있다는 점 꼭 명심하세요.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는 
다른 일반대학에서도 진행이 되는 부분이면서 
2년제의 경우 총 80학점이수가 필수이며 
4년제는 총 140학점이수가 필요해요. 

 



저는 2년제 학위로 진행을 하게 되었고 
학점이수를 하는데까지 1년하고도 10개월이라는 
사실상 일반대학보다는 짧은 기간에 
취득을 할 수 있게 되었어요. 

어떻게 이렇게 할수 있냐고요? 
바로 비대면 온라인 수업을 진행하고 있고 
학점이수가 목표이다보니 강의 잘듣고 
과제제출및 시험 패스를하고 병행방법을 통해 
누구든지 기간단축은 할 수 있어요. 



게다가 학비마저도 일반대학에 비해서 
훨씬 저렴한 수준으로 측정이 되어있기에 
부담스럽지 않게 공부를 마칠 수 있었어요. 

저는 사회복지2급을 준비했는데 
27과목을 진행해서 졸업까지 갈 수 있었고 
국가고시 없어도 대졸학력이 있다면 
신청이 되는 부분이라서 어렵진 않았어요. 

혹여 대졸이신 분들이라면 17과목만 
이수를 하면 되는거라서 더욱 쉬울듯하고 
그 외에도 국가기술 자격증 응시자의 경우
산업기사 41점과 기사 106점만 취득해도 
실질적인 경력이 없거나 관련학력이 없어도 
비전공자로써 필기시험도 치를 수 있답니다. 

졸업과 동시에 주어지는 모든 학위는 
전문대졸과 4년대학교 졸업으로 나뉘는데 
공신력 높은 교육부장관의 명의로 학위증이 나와서
안심하고 원하는 공부를 할 수 있다는게 장점이었어요. 



혹여 독학으로도 학위제 시험에만 
합격이 되신다면 1년이라는 짧은 기간에도 
4년제 학위를 부여받을 수 있다는 사실도 
알고 계시면 도움이 될것 같네요. 

제가 아는 분은 개인적인 사정으로인해서 
독학으로 시험에 응시하셨고 
다행히 패스하셔서 단기간에 4년제 학위를 
바로 이수하신 분도 계셨어요. 

 

모든과정이 온라인 수업으로 이루어지니 
언제 어디서든 공부를 할 수 있다는 점도 
매우 큰 장점으로 다가왔어요. 


직장을 다니면서 공부까지 할 수 있으니 
두마리의 토끼를 다 잡은 셈인거죠. 
다시듣기 반복듣기 끊어듣기 등이 
모두 가능하고 첫 학기 시작후 2주만 
출석처리가 되면 학기마감까지 문제없어서 
대학 다닐때처럼 출석여부에 대한 
스트레스도 줄일 수 있어서 좋았어요. 

 



비대면으로 수업을 하는데도 불구하고 
강의를 해주시는 모든 선생님들도 
열정적이시고 대단하신 분들이 많으셔서 
시험을 보거나 과제제출을 하면서 
자기개발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어요. 

 


조금씩 실력이 늘어가면서 
어느덧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를 
이수할 날이 다가왔고 1년에 두번 
졸업과 학위수여를 하고 있어서 
그 날짜에 맞춰 신청하는것도 
도일샘이 많이 도움 주셔서 쉽게 해결했어요. 

 



대학을 다니려면 시간과 돈을 모두 투자해야 하는데 
저같이 직장인이신 분들이나 주부이신 분들에게는 
좀 더 유리하게 작용하는 면도 없지않아 있고 
주말이나 야간에 몰아서 수업을 들어도 
전혀 문제될게 없다보니까 매우 좋았어요. 

 



직접적으로 학교에 가서 수업을 하는게 아니다보니 
요즘같은 코시국에 딱 좋은 수업방식이라 생각되고 
과제및 중간고사 기말고사는 일반대학과 
동일하게 진행이 되고 있어서 어려울게 없었고요. 

 


제가 준비한 사회복지 학위는 실습과정이 
한번 있기는 했지만 어렵지 않았고 
도일샘의 지도를 받아서 진행이 가능한 부분이라 
제 스케즐과 모든 과정들을 함께 의논하면서 
졸업을 할때까지 지지를 해주셔서 
무리없이 마무리 지을 수 있었답니다. 

 


이렇게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학위수여를 마치고 나니 원하는 곳으로 
취업도 가능했고 지금은 만족하는 사회생활을 
더없이 꾸려나가고 있어서 너무 좋네요. 

 


혹여 다른 진로를 생각하시는 분들이나 
공부를 더 할 생각이 있으신 분들에게 
아주 적합한 제도라 생각되니 
꼭 한번 상담 받으시고 생각해보시는것도 
결코 나쁘지 않을것 같아요. 


교육상담사 도일쌤/ 

전화 010-3550-0121 

카톡 hansol777

 

open.kakao.com/o/saY5vYY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