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정보

학점은행제 수강신청 상담하고 시작!

학점은행제플래너 도일쌤 2021. 5. 13. 12:30


학점은행제 수강신청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실제 한 해에 15만명 이상 추산 되는데요.


하지만 잘 알지 못해서 시작하지 못하고
시간을 낭비하는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사실 생각보다 학점은행제가 생소하신 분들이
많기 때문에 상담 중에 본인의 희망과정 보다
수강신청부터 하려고 하는 분들도 있어요.


하지만 내가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그리고 필요한게 무엇인지부터 알고 나서
선택하고 정확히 실행해야 합니다.

 

 

아래는 직장을 다니면서 학력개선에
성공한 학습자 후기 입니다.


안녕하세요 35살 김0태 입니다
실제로 저도 사회생활을 하다 보니까 차별적
대우가 많고 월급도 오르지 않더라고요.


이게 진짜 우리나라의 현실인가 싶었어요
그래서 학력개선을 해보려고
저도 이것 저것 몇 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많이들 한다는게
학점은행제 수강신청이었어요


알아보니 직장 다니면서 하기에는
부담도 없고 누구나 다 할 수 있었어요.
집에서 PC,모바일로 온라인으로 수업 듣고
수업 듣는 시간도 따로 제약 없기 때문에
자유롭게 수업을 할 수가 있더라고요.

 

 

학점은행제 수강신청 경우에는 나라에서
인정을 해 주어 대학과 동등한 학위를
취득할 수 있어서 시작했습니다.


국가평생교육이기 때문에 필요로 하시는
분들이 상담을 받고 시작하는 것을 알았죠.


학년제가 아닌 학점제 운영으로 대학과는
다른 온라인과정 학위취득 방법 이였어요.

다양한 학습방법으로 기간단축이 가능해서
조기졸업을 할 수가 있는 메리트가 있어고
비용도 대학교등록금보다 훨씬 저렴하고,
경제적 부담이 없기 때문에 효율적 이였죠.


그리고 입시장벽 없이 고졸이상 이라면 누구나
기회가 있다라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에요.

 

 

학위취득에 필요한 학점을 보자면 ,
2년제 전문학사(전공45,교양15,일반20)
 총 80학점 이였어요.


4년제 학사학위에 필요한 학점은
전공60,교양30,일반50 총140학점


각 영역에 알맞게 이수해야 학위취득이
가능한데 중요한 것은 전공과 교양은
학점 초과해서 이수하면 일반영역으로
인정도 받을 수가 있었어요.


직장인,대학생도 다 할 수 있으면서도
가장 메리트가 있는 온라인수업인데,
15주기간이 1한기 과정으로 한 주차씩
열리는 수업이 보통 과목당 30~60분 으로 
출석시간이 정해진게 아니고, 편한 시간에
2주안으로만 들어주면 되는 방법이에요.

이 말은 즉, 플레이만 채우면 출석인정으로
직접이동 시간낭비 없이 된다는 거에요.

 


온라인수업은 평일에 짬짬히 직장에서
시간 날 때 마다 핸드폰으로 수강 틀어놓고
출석인정 받고 점심시간 저녁에 주말에 몰아 들어서
시간이 많이 널널 했습니다


온라인 외에도 점수를 채울 수 있는 경로가
여러가지가 있는데,

학점이수 병행방법은 자격증,독학사,전적대
총4가지로 기간단축도 가능했어요.

그리고 저는 직장인이라 일하면서 학업병행으로
수월한 학점인정 자격증을 추천받아 3주만에 취득해서
한 학기 단축하고 나머지 온라인수업으로 진행했어요.

 

 


그렇게 어렵지도 않았고 누구나 다 할 수 있어서
학점은행제 수강신청 알아보면서 만족했고
쉬운 난이도의 과목을 선정해 주셔서 알려주신
도일쌤에게 이 영광을 돌리고 싶어요.


솔직히 시작이야 아무나 하겠지만 중간 과정이
중요한 법인데, 어려운 필수과목은 자격증으로
대체를 하면서 기간단축까지 그리고 쉬운
교양, 일반 과목을 잘 찝어서 알려주셨어요.

 


알려주신대로 그대로 해보자 하고
학점은행제 수강신청 믿고 따라갔는데 역시나
전과목 a~a+로 아주 만족했죠ㅎㅎ
그래도 학점은행제 주의사항이 있었어요.

온라인수업은 과목당 3학점이고,
학점이수제한 한학기 최대 8과목(24학점)
1년에 최대 14과목(42학점)이였어요.

그리고 한 교육기관에서 이수할 수 있는 학점에 제한
행정절차 학점인정기간,학습자등록 매년 1,4,7,10월
학위신청은 매년 1월,7월 딱 두번이라서 이 기간도
잘 지켜주셔야해요~

 


그랬기 때문에 학점은행제 수강신청 알아보면서도
제가 많은 도움을 받았고 어떻게 해야할지에
시작 하기 쉽게 설명해주신 부분이 바로 이거였죠!


사실 저도 성격이 급한 편이거든요.
그래서 궁금한게 너무 많아서 상담을 요청했는데
여기서는 도일쌤이 리드해주셔서 빠른 이해를 했고
제가 희망하는 과정에 진로까지 커리큘럼을 
보다 광범위하게 아시더라구요.


그렇다보니까 보다 쉽게 이루어질 수가 있었고,
행정절, 학습기간 정확한 계획안을 저한테 주시고
설명하고 장학제공에 수강신청까지 안내 받았어요.


너무 만족했던 나날들이었고 솔직히 요즘 들어서는
진짜 인복이 있어서 좋은 사람을 만나 이렇게 결과를
내었구나 생각하게 되요.


자신에게 투자를 해서 더 나아가세요
다들 걱정 안하셔도 되는게 썜이 일정관리
자료제공,과제,시험노하우제공을 해 주셔서
시작하는 내내 마음이 놓이더라고요.


다들 하기 전에 내가 어떻게 하는게 더 좋은지에
대해서 상담 받고 결정해서 시작하세요!

 


확실히 도움이 되실 수 밖에 없어요.
관심있는 전공은 뭔지,그리고 공부할 수 있는
기간은 어느 정도로 생각하는지,
여유시간이 어떤지,

수업시작은 언제부터 희망하는지 등등에 대해서
다 알려주시니까 너무 마음이 편안했어요~

어디서든 수업도 듣고 준비도 할 수 있으니까
시간이 없다라는 핑계는 치워두셔야 할 것 같아요!!

저같이 공부머리도 없는 사람도 노하우로
해냈으니 다들 충분히 하실 수 있을 거에요

실제로 마음의 여유가 생겼던 것 같아서 
다른 분들에게도 소개해 드리고 싶네요
도일쌤에게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