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정보

식물보호산업기사 응시자격 쉽게 갖추는방법

학점은행제플래너 도일쌤 2021. 5. 20. 17:05

 

 

안녕하세요

교육상담사 도일쌤입니다.

 

 

식물보호산업기사 자격증을 필요로

하시는 분들은 농약방, 관련사업 창업을

목표로 준비하거나 또는 산림청공무원준비

나무의사 자격증 취득을 위해 준비하는데요.

 

 

제일 많이 도전하는 분들은 대게 늦은 나이에

사업확장을 하고자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식물보호산업기사 자격증 응시자격을

어떻게 수월한 방법으로 갖추는지 잘 모르기에

오늘은 그 방법에 대해서 설명 드리고자 합니다.

 

 

목표로 생각하신 정보를 산업인력공단에

검색해보시면 대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실무경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가

있는데요 두 조건은 2년이라는 기간을

통해서 채울 수 있는 방법들인데요

 

 

대부분이 정말 식물보호산업기사 응시자격을

2년에 기간을 소요하면서까지 준비를

하는 것 일까요?

 

 

아닙니다. 자격증이 필요하다고

대학교 진학은 현실적으로 불가하죠

 

 

국가평생교육제도를 활용한다면

비전공자, 경력이 없이 가능하기에

대학교에 진학하여 세월을

허비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미지 설명과 함께 식물보호산업기사 자격증

응시자격을 갖춘 학습자 후기로 편하게 이해를

돕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40대 중반 아버지와 과수원을

운영하고있는 김0태 입니다

 

 

저는 일단 마지막 학력이 고등학교 학력이라서

어려운게 많았고 학력이나 경력에 포함이 불가했죠

그렇기 때문에 자격요건 찾아보고

내가 할 수 있는 부분들을 알아봤어요.

 

 

처음에는 산업인력협회에서 응시자격에 궁금한

부분들을 물었는데 ​ 학교로 2년제 대학을

졸업을 하는 것, 그리고 ​

2년제 순수경력이 있어야 했습니다.

 

 

하지만 이 부분 없어도 할 수 있던

부분,  '학점은행제'가 있었어요.

 

 

 

 

41학점만 이수를 하는 것으로 충분하게 되어

순수하게 강의만 점수로 채웠을때는

오래 걸리지 않아서 좋았어요.

 

15주 과정으로 기간단축도 가능하지만

나에게 편한 방법을 통해서 8개월로

식물보호산업기사 응시자격을 끝냈어요.

 

 

 

 

사실 결론부터 말씀 드렸던건데 이렇게

되기까지 저는 도일쌤에게 도움을 받았어요.

 

 

이건 도일쌤이라는 멘토쌤이 있었기에

더 빠르게 받을 수 있었던게 확실해요.

 

 

현재 마음도 너무 편안해졌고 일정마다

효율적인 부분으로 체크 받았어요.

 

 

 

 

 

그래서 식물보호산업기사 응시자격을 빠르게

준비할 수 있었고 마음이 놓였어요.

 

 

제가 집이나 회사 그리고 다른 곳에서도

이렇게 온라인 강의를 수강 하는게 어렵지가

않아서 환경적으로도 만족 했어요

 

 

바쁘면 와이프가 도움도 받아서 진행했죠

출석인정 기간이 무려 2주나 되기에 수월했어요

 

 

플레이를하면 출석으로 인정이 되니

해보니까 재미도 생겨나고 마음이 편안했어요

혼자서 준비하기에도 좋았던 것 같아요.

 

 

 

 

제가 따로 점수를 더 채울 수 있도록

도와주셔서 좋았고 제가 어려워하는 것도

하나하나 파악 해 주셨기 때문에 감사했어요.

 

 

빠른시간안에 할 수 있는 병행방법들도 알려주고

제 바쁜 업무상 여건에 맞지 않는 방법이라서

쉽게 강의만으로 진행했어요

 

 

알려주셨는데 기대이상이였고 편안하게

상담 받고 결과까지 얻으니까 만족이예요.

 

 

그리고 도일쌤은 전문가이다보니까 더욱 더

친절하게 도와주셨고 제가 모르는 것 까지도

하나하나 읽어 내 주셨어요~

 

 

제가 할 수있는 방향들을 알려주시고 그에

맞춰서 학업계획서를 세워주셨어요

그렇기 때문에 시간도 절약하고 할 수 있는

부분으로 체크 해주신거죠.

 

 

상담받을때는 정말 제가 납득안가는 부분들을

자료와 함께 설명해주셨어요.

 

 

저같이 사업하는 사람들은 의심도 많고

철저하게 따져보는 장사꾼인지라 더 정확하고

상세하게 알려주는 사람을 찾아봤던거죠.

 

 

사실 다른 분들한테 상담을 받았지만

이정도까지 설명을 잘해주는 분은 없었거든요.

 

 

 

 

그리고 이렇게 국가평생제도를 이용하면서

믿고 시작할 수가 있었구요.

 

저에게 필요한 쉬운난이도의 과목을 선정해서

안내를 받았는데 제가 일때문에 조금 바빠서

신청을 늦게했더니 마감되더라구요.

 

 

정원제로 실시간 마감까지 되기 때문에 이런부분은

경험자로서 시작한다면 염두해두는게 좋을것 같아요.

 

 

온라인강의로 수업도 쉽게하고 편안했어요

쌤의 도움으로 장학혜택도 받아 시작했어요.

 

 

모든 것들이 온라인이고 시험도 감독관 없이 오픈북으로

도일쌤이 자료로 보내주신대로 중간고사,기말고사

코칭받아 답찾는 노하우를 보면서 하는 것도 재밌었고

이렇게 제 스스로 하는 것도 눈치없이 뭔가 똑똑해진 느낌?

늦은 나이에 정말 재미있게 했던거같아요.

 

 

 

 

평균 80점 이상을 받아서 그런지 여유있게

과목들을 수강한거 같아요.

 

 

​그래서 지금은 사업확장에 성공하게 되었고

일을 하고 있어요~ 걱정만 많던 제가 새로운 방식에

공부를해서 더 유식해진 것이 확실했죠.

 

 

살다보면 다들 어려워하는게 많은데요

저도 해 보니까 재밌고 기대이상이였어요.

매일 똑같은 일상의 반복에 큰재미였죠.

 

 

그리고 이건 비전공자여도 온라인으로

다들 쉬운난이도로 준비를 할 수가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식물보호산업기사 필기보단

실기가 엄청 쉬웠었거든요 응시자격만 되면

아무것도 아니였죠.

 

그래서 필요한 부분으로 시작이 되었구요.

하는 만큼 결과가 나오더라고요~

사람에 따라서는 조금씩 틀려지시겠지만

지금부터라도 시작해 보셨으면 합니다! ​

 

 

여러분의 목표에 맞춰서 각자가 꿈을

이루어 나아갈 수 있도록 계획을

세워주시니까 조언부터 받아보세요.

 

 

자격요건도 어렵지가 않고 재밌더라고요.

솔직히 포기하고 안하는 것 보다는 뭐라도

시작하는게 정답이 아닐까 싶어요~

 

 

저도 식물에 대해서 워낙에 좋아하고 관심을

가지는 사람인지라 이렇게 준비하는게

필요했던건데 솔직히 잘 모르고

하는 것과 알고 하는 것은 달라요.

 

 

그래서 준비하는데 어렵거나 힘들다면

이제는 확실한 내용들을 찾아보세요~

그래야먄 결과도 잘 나오고 마음도 놓여요.

하는 만큼 기분도 좋아지고 힐링도 됩니다.

 

 

그래서 다른 분들에게도 추천 드리고 싶어요.

하는 만큼 결과가 나오기 때문이겠죠?

 

 

저도 결과를 너무 잘 받은 것 같아서 뿌듯 해요.

포기하지마세요! 어떠한 직업이든 직종이든

두려워하지 않아도 되요

 

 

저와 같은 업종의 종사자라면 소개해드리고 싶네요

살면서 이렇게 좋은 분을 알게 되어 좋고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